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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 정보

좋은 상가 선택하는법, 주의하실점

by 30대 남자들의 IT와 재테크 2020. 5.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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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전진입니다.

오늘 알아볼것은 좋은 상가 선택법과 주의하실점 입니다.

 

상가를 알아 보시는분들은 창업,투자 두가지의 경우가 있는데요.

상가 자체가 금액이 크고 공실의 위험성이 있는만큼 더욱 꼼꼼히 알아보셔야 합니다.

어떤 상가를 선택해야 공실이 없고 수익이 있을것인지, 공실의 위험이 더 적을것인지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마땅히 알아볼데가 부동산 말고는 없어서 곤혹 스러우실 건데요.

제 글을 읽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1. 유동인구

매출을 올리려면 기본적으로 가장 기본적으로 필요한게 뭘까요? 소비자가 필요하죠.

인구수가 많고 유동인구또한 많은곳이면 정말 베스트죠.

소비자들이 많이 모인곳은? 교통편(도로,지하철등) 이 좋고 대형마트나 역과 가깝거나 로데오거리 먹자골목 등

이 있겠네요. 주변환경은 절대 무시할 수 있는 사항이 아닙니다.

대형 프렌차이즈나, 상권이 크게 형성된 곳은 대부분 역 주변이나 대형 쇼핑몰 옆 , 로데오거리 옆 같은 곳 옆입니다.

유동인구 = 잠재고객

인구가 많은곳 = 대형쇼핑몰,역주변,로데오거리 등

2. 배후세대

같은 원리로 배후세대 = 잠재고객 이 됩니다.

대단지 아파트, 대단지 오피스텔, 대단지 도시형생활주택 등 배후세대가 많은곳은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3.지식산업센터

회사,병원,학원가 > 인구확보 > 잠재고객

요즘 각광받는 회사,병원,학원가 밀집지역이 있습니다.

특히 회사원들 같은경우 소비인구가 많기 떄문에 우수한 상권입니다.

4.접근성

보통의 경우에 유동인구가 많은곳 = 접근성이 좋은곳입니다.

편리한 교통으로 버스노선과, 지하철노선, 교통망 등에 따라서 상가의 가치가 결정되기도 합니다.

지하철 노선 추가계획, 버스노선 추가계획, 도로확장들을 체크 해보시면 추후 유동인구가 증가 되기도합니다.

5.상가의 가격

제가 설명드린 거주인구,유동인구 > 잠재고객 의 법칙에 맞다 하여도 가격이 너무 비싸게 형성되어 있다면

수익률에 지장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싼 가격의 상가가 무조건 좋을가요? 답은 거의 아닐것이다 입니다.

부동산 시세란 상권,개발소식,인구, 등이 복합적으로 적용되어 수시로 변합니다.

그런데 낮은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다면? 자세히 알아봐야 하겠지만 보통 다 이유가 있습니다.

오랜 시간 공실이 나서 시세가 점점 내려갔다거나 위치나 유동인구가 없어 기대수익이 매우 낮거나

등의 이유가 있을 것입니다.

6. 주변 근린시설

주변 근린시설이 다양하게 조성되어 있다면 개발을 거치면서 좋은 상권으로 변할 가능성이 다른지역보다 비교적 높습니다. (공원,산책로,관공서 등)

7.안좋은상권

언덕진곳, 경사진곳 = 유동인구가 흘러가는 곳이며 기본적으로 큰 상권이 생기기 어렵다.

6차선 이상의 도로 = 도로가 상권을 단절

매물로 나온 상가가 많은곳 = 상권이 좋은곳일수록 매물을 찾기가 어렵다. 반대의 경우라면?

골목 끝의 상가 = 통행이 끝나는곳이며 대표적인 안좋은 상가

이동통로가 비정상적으로 적거나 너무 넓은곳 = 소비자의 시야가 제한되어 상가 노출이 적다.

창업을 위하여 알아보시거나 투자를 위하여 상가를 구매하시거나 금액이 큰만큼 꼼꼼하고 오래 알아보시고 당장의 조건도 중요하지만, 미래에 어떤 상권이 될지도 생각해보시고 잘 선택 하시어 풍족한 생활 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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