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정보

빌라가 무엇인가요?

by 30대 남자들의 IT와 재테크 2020. 6. 1.
728x90

안녕하세요 전진입니다.

오늘 알아볼것은 빌라 입니다.

대체적으로 아파트 가격이 부담되시거나 같은 가격에 넓은 평수를 원하시는 분들이 빌라에 많이 거주 하시는데요.

국민의 대다수가 많이 사는 곳 빌라! 낱낱히 파헤쳐 보겠습니다.

빌라의 장점단점주의하실점을 알아보겠습니다.

빌라의 장점 및 특징

아파트에 비하여 매매가격이 비교적 저렴합니다.(같은 가격대에 더 넓은 평수가 가능합니다.)

아파트 대체상품으로 수요가 있습니다.(넓은 평수를 원하거나 가격이 부담되는 분들이 많이 찾습니다.)

아파트에 비하여 저렴한 관리비(신축의 경우 경비실,관리실을 외주로 두고 분할하여 비용을 부담하기도 합니다.)

최근의 추세로 빌라의 단점들이 많이 보완되고 있습니다.

주차공간을1:1로 나오게 만들고/무인택배함/보안현관/관리인을 두는등 입니다.

급매물이 자주 나옵니다.(구옥의 경우는 발품만 팔면 비교적 찾기 쉽습니다.)

예전에 비하면 인테리어가 많이 세련되어 졌습니다.

빌라의 단점 및 주의하실점

매매수요가 적어 환금성이 떨어집니다.(아파트에 비하여 팔리는데 기간이 오래 걸립니다.)

건물의 관리가 잘 되지 않습니다. (관리인의 부재로 인하여 계단,외관 등)

주차시절이 많이 부족합니다.(동네주민들이 무분별하게 주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관리실,경비실이 없고 주민 편의시설이 대체적으로 없습니다.

보안에 많이 취약합니다.(구축은 보안현관이 없는 경우가 대체적으로 많습니다. )

부실공사가 많습니다.(과거 빌라들은 날림건축이 많습니다.)

부실공사로 인하여 건물의 유지보수 비용이 많이 들어갈수 있습니다.(누수,결로 등)

정확한 시세파익이 힘듭니다.(개별적으로 파악해야 해서 세대수가 많은 아파트에 비해 정확성이 부족합니다.)

 

빌라를 분양받으실 예정이라면 아래 사항들을 꼼꼼하게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준공전에 분양받으신다면 토지등기부등본과 건축주가 일치하는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준공 후 면적의 차이가 조금씩은 나지만 많이 나는 경우도 있으니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주차공간은 1:1이 나오는지 평행주차인지 확인 해보시기 바랍니다.

구축은 되도록 피하고 신축을 분양 받으시길 바랍니다.

교통은 편리한지 주변 빌라들과의 거리가 어느정도나 되는지(너무 몰려있으면 생활환경이 불편합니다.)

주변 빌라,오피스텔,도시형생활주택 등의 공급과 수요를 비교하시어 시세차익도 노려보시기 바랍니다.

빌라는 사면 바로 떨어진다. 맞는 말이기도 하고 틀린 말이기도 합니다.

빌라인데도 시세가 많이 오른곳도 있고 말그대로 사자마자 떨어진곳도 있습니다.

이는 빌라의 특성 떄문이기도 하지만 주변 주택의 공급과 수요,인프라,교통,부동산의 추이 및 규제 등

많은 것들이 복합적으로 적용되어 나온 결과입니다.

부동산의 특성상 정확하게 어느정도 오를지 내릴지 시세를 예상하기는 불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될까요? 내가 할 수있는 것들이라도 알아보고 찾아봐서 조금 더 근접치를 예상하는겁니다.

발품팔고,공부하고,찾아보고 잠깐의 시간이 고될수도 있지만 가장 비싼 부동산 이니만큼

철저하고 꼼꼼하게 알아보시어 시세차익도 누리시고 좋은 조건의 내집마련을 이루시길 바라겠습니다.

다음에도 유용한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미소짓는 일들이 가득하시길 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cafe.naver.com/bootech#

 

3040들의 재테크 첫걸음 - 부동산... : 네이버 카페

부동산,매물,분양,아파트,주택,상가,집,청년,초년생,전세임대,전세대출,청년주택,내집마련,신혼대출,신혼집

cafe.naver.com

#30대재테크#재테크#부동산#투자#부동산투자#아파트#빌라#빌라투자#신축빌라#구축빌라#오래된빌라#빌라재테크#빌라시세#빌라가격#빌라장점#빌라단점

반응형

댓글